류씨의 게임주식

엔씨소프트 주가에 관하여 2탄 본문

게임주 분석

엔씨소프트 주가에 관하여 2탄

주식을 배우다. 2016.04.16 11:59

안녕하세요! 게임주를 좋아하는 류씨입니다.

어제는 엔씨소프트가 어떤회사인지 어떤게임이 있는지 등을 간략하게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앞으로의 엔씨소프트 주가가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좀 해볼까해요 ~^^

일단 엔씨소프트 같은 경우에는 2016년도에는 정말 칼을 갈고 나왔는데 우선

NCsoft 게임별 매출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밑에 수치는 2015년도 실적인데요 ~

 

- 리니지 3129억원

- 리니지2 630억원

- 아이온 737억원

- 길드워2 1005억원

- 블레이드 앤 소울 1139억원

- 기타캐쥬얼게임 756억원

- 로열티 987억원

총매출 = 8383억원입니다.

 

2014년도 실적이랑 거의 비슷한 수치로 성장을 하지않고 있는

엔씨소프트 입니다. 엔씨는 신작을 마구 쏟지 않고 한게임 한게임에 정성을 들여

꼭 성공할 게임만 출시를 하는회사로 유명합니다. 근데 올해는 엔씨가 칼을 갈고나왔는지

출시예정인 게임들도 한가득 있는데요 . 소개를 좀 해볼까 합니다.

 

우선 가장 기대를 모으고있는

"리니지 이터널"

가장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있는 게임이 바로 "리니지 이터널"이 아닐까 합니다.

배경 그런건 쓸데없는 말이고 . 리니지 이터널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모바일과 연동이 된다는 겁니다. 그렇다고 PC에서 키우던 캐릭을 모바일에서도 연동해서 키울 수 있다.

뭐 이런건 아니구요 . PC버전 따로 , 모바일 버전 따로 출시될 예정인데 , 모바일에서 하던게임을

PC에서도 할 수 있다 뭐 이런뜻 같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그렇습니다.)

 

 

근데 엔씨소프트는 참 대단한 회사인듯합니다.

2011년도에 지스타에서 리니지 이터널을 처음 공개했는데 올해가 몇년이죠? 2016년입니다.

아직도 개발을 하고있다는게 그저 신기할 따름이고, 엔씨소프트가 얼마나 게임을 신중히 개발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 아닐까 합니다. 이러니 게임명가 소리를 들으며, 내놓는 게임마다 대박을 치는거 아니겠습니까?

너무나 기대되고 또 기대가 됩니다. 어여 나왔으면 좋겠군요 .

출시 시기는 아직 미정이며 2016년도 상반기에 첫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4월인데 아직도 테스트 일정은 나오지 않았으며 , 곧 나오지 않을까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MXM(마스터X마스터)

쉽게말해 엔씨소프트 버전의 리그오브레전드 입니다.

유투브에서 MXM치시면 플레이 영상 보실 수 있으며

엔씨소프트 게임의 여러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4년동안 엔씨에서 개발했으며 ,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약 흥행만 한다면

엔씨의 주가는 말할 수 없을정도로 치솟지 않을까 합니다.

요즘 대세는 아직까지도 리그오브레전드 같은 종류의 AOS게임이 대세기 떄문에

흥행 가능성도 상당하며 , 정말 기대되는 게임중 하나입니다.

 

세번째는

"프로젝트L"

한마디로 리니지모바일 입니다.

뚜뚱.

우리나라의 RPG1위

RPG하면 떠오르는 리니지.

이 게임이 드디어 드디어 모바일로 나온다고 합니다.

아직 이름은 붙여지지 않앗으나 내부에서 불리우는 프로젝트 이름은

프로젝트 L입니다. (리니지 이터널이랑은 다른게임입니다.)

이런식으로 나올 예정이라고 하는데

PC속의 리니지를 그대로 가져온듯한 퀄리티입니다. 너무너무 기대가 되는군요.

하지만, 한편에선 말도 많습니다.

리니지 이터널도 출시 안하고 몇년쨰 개발중이면서 갑자기

리니지모바일이라니? 그리고 리니지 모바일은 PC랑 연동이 되는지?

등등 이터널이 개발만 몇년째여서 사람들이 기다리다 지쳤는지 많은 말들이 생겨나지만

저는 리니지 모바일이 나온다면 흥행을 하던 안하던 단기적으로는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급등하리라

예상합니다. 왜냐? 엔씨소프트 자체가 리니지인데. 그 리니지가 모바일로 나오니 당연한거 아니겠습니까?

 

그 외에도 엔씨소프트는 중국에서

아이온 모바일 버전의 "아이온 레기온즈"와

리니지 모바일 버전 2종을 출시할 예정이며 ,

 

리니지 IP를 이용한 "리니지 레드나이트"는 올 상반기에 테스트 예정이며,

하반기에 출시를 하지 않을까 하고있다.

 

이처럼 엔씨소프트는 창사이래 최고로 많은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며,

올해는 넷마블에게 내어주었던 2위자리를 되찾음과 동시에 1조클럽가입 이라는 타이틀도

동시에 얻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총평: 하지만 짧은 저의 생각으로는 앞으로의 모멘텀이 너무나 좋아 사놓으면 오를거란 확신이 들지만서도,

이미 선반영이 어느정도 되어있는 주가라는 생각이 들기떄문에 쉽게 손이 가지는 않는 종목입니다.

예전에 38만원때 고지를 생각하면서 매수하는건 어리석은 생각이고 , 앞으로의 게임 테스트를 좀 지켜보면서

게임성을 평가해보고 투자가치가 있나 없나를 판단 한 후에 매수가 어떨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엔씨소프트가 상반기에 내놓을게임은 없을거 같습니다. 좀 지켜보길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묵혀둬도 상관없다 하시는 분들에겐. 강력 매수추천 드립니다.

필자는 2015년도 1분기때 17만원정도에 샀다가 20정도 팔았는데

판걸 아직도 후회하고있습니다. 돈이 급해 팔았는데 ...너무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ㅜㅜ

 

 

이 글이 도움이되셨으면 공감좀 눌러주세요 ~ ^^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